티스토리 뷰





2018년도를 앞두고 중국이 자국의 강력한 사이버 관리 시스템을 자랑할려고 세계인터넷대회(WIC)를 유치해서 열었는데 오히려 칭찬은 커녕 쓴소리를 들어야 했습니다.

해당 대회 참가국 대표들은 "중국은 이제 VPN 단속 및 차단을 중단해야한다."라고 공개적으로 이야기를 했는데, 중국 사람이었다면 잡아갔겠지만 외국인들이라 뭐.. ㅎㅎ

사실 중국의 VPN 정책은 큰 문제 입니다. 자국민 통제 및 자국 기업의 성장 두마리 토끼를 위해서 시행하는 매우 이기적인 정책이거든요.


정말 웃긴게 중국에서는 유명한 세계 언론들 다 막혀있습니다. ㅋㅋ 중국은 해외로부터의 비판적인 시각을 중국인들이 접할까 두려워하며, 그런 정보들의 유입을 최대한 차단하고자 뉴욕타임즈,월스트리저널,CNN,BBC 이런 우리가 알만한 미디어들도 싹 막아놨지요.



그리고 언론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얼마든지 1인 미디어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것도 같은 맥락으로 막아놓은 것 입니다.


제가 베이징 그리고 충칭에서 오래 있었고, 지금도 일 때문에 한달에 한번씩은 들어갑니다. 그래서 중국 VPN을 많이 써봤고.. 피해도 많이 보고 이것저것 골라보느라 돈 시간 많이 허비했죠.

처음부터 VPN에 대한 지식이 좀 있었다면 그러지 않았을텐데 그냥 눈에 보이는것.. 검색하다 나오는거 다 깔아보고 결제하다 무식의 죗값을 치렀습니다. ㅎㅎ



충칭은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이번제 문재인 대통령께서 방문하셨던 그 도시 입니다. 인구가 무려 3천만명이나 됩니다.. 3백만명 아니에요 ㅎㅎ 인구만 하더라도 서울의 3배죠..

그리고 충칭에 가신 이유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 광복군 총사령부 유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1919년 상하이에서 처음 시작되었지만 일본놈들이 워낙 집요하고 악랄하게 추적하며 괴롭혀서 항저우, 창사, 광저우 등등 여러군데로 옮겨다녔습니다. 그러다 마지막 임시정부가 1940년~1945년까지 충칭에 자리잡았죠.

걍 쓰다보니 쓸데없는 소리가 길어졌는데요.. 사실 베이징이나 충칭 같은 대도시에서 먹히는 VPN면 다른 지역에서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칭다오에 있는 동료도 저의 VPN을 빌려서 석달간 사용한적이 있는데 아주 잘 썼다고 했으니 문제없지요.


아 그리고 사실 VPN은 중국에서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든 꼭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집에서 인터넷을 한다고 해서 혼자만 보는게 아니라 인터넷 서비스 회사를 통해서 모든 데이터가 나갔다 들어오기 때문에 '암호화'를 해줘야 '사생활'이 확실하게 보장이 됩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아르헨티나 스타벅스에서 해커가 공유기 해킹해서 사람들의 컴퓨터를 통해서 비트코인을 채굴했던게 뉴스에 나왔더군요.. 카페, 공공장소의 공유기 해킹을 통해서 사람들의 신상정보, 개인정보, 금융정보 등을 캐내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경우도 좋은 유료 VPN 하나만 아무 걱정없지요..



저는 세계 1위라는 Express VPN을 <리뷰&할인받기> 이 글에있는 링크를 통해 최대 49% 할인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스카운트되면 가성비면에서도 최고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고 재구매율도 가장 높다고 합니다.

위의 사이트는 [중국 VPN 추천 고르는 방법] 이 글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중국 VPN 관련해서 정리가 참 잘 되어 있어서 상당히 유익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